Close
6922 Little river Tpke #D Annandale, VA 22003
(703) 942-5123
erika@imageskinclinic.com

Column

편평사마귀 원인과 치료법 1탄, 2탄

2017.06.07 10:27

imageskin

조회 수120

봄이되고 피부관리를 위해서 많은 손님분들이 저희 관리샆에 오셔서 관리를 받으십니다. 자그마한 잡티거나 잘몰랐다가 편평사마귀로 판단되어 놀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질환 중 바이러스 질환인 편평사마귀가 특히 얼굴과 목에 많이 발생하므로 통증이나 가려다거나 하는 증상은 없지만 직간접 접촉을 통해 타인에게 전염될수 있는 편평사마귀의 원인과 치료법을 알아볼까요?

1.얼굴에 편평사마귀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편평사마귀는 감염으로 피부에 생기는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아주 납작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어린이와 청소년, 20-50대까지 여성분들이나 남성분들이 흔히 생겨 납니다. 그리고 과도한 스크럽제 사용에도 주의해주세요. 오돌토돌하게 피부 표면에 올라온것에 자극을 가하거나 레이저로 제거할경우 오히려 바이러스 덩어리가 밖으로 터져나와 사마귀를 번지게하고 색소침착까지 일으킬수있습니다.

2.편평사마귀는 자가치료가 가능할까요?

현재까지 의학적으로 입증된자가 치료방법이 없습니다. 어르신들은 식초나 강초를 이용하여 혼자서 자가 치료를 해보다가 더 않좋아지시는 경우도 있으십니다. 언뜻보면 좁쌀여드름,뽀루지처럼 생각될수도있어 조직을 짜버린다면 증상을 더 악화하는 결과를 초래할수 있으니 주의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아주 드물게 자연적으로 없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극히 드물고 언제 어떻게 없어질지 알수 없으며, 대부분에서는 주변으로 점점 번져서 더욱 치료가 힘들어지는 경우가 일반이라 초기에 적극치료하는것을 권합니다.

3.샾에서 치료하는 방법은 있는 걸까요?

가장 빠르게 눈에 띄는 효과를 볼수 있는 방법은 사마귀부위를 깍아 딱지를 만들어 떨어져 나오게 하는 방법으로 편평사마귀 치료시 우선적으로 선호하는 방법입니다. 치료시 마취연고제의 도포가 필요하며 치료후 딱지가 평균 7-10일정도 지속됩니다.

봄여름가을겨울 선크림은 필수! 편평사마귀는 자외선을 받으면 더욱 색소침착이 이루어져 점처럼 검은색을 띄게됩니다. 자외선은 반드시 사용하셔야 합니다.

사마귀가 심하게 번져있거나 경계를 알수 없을 만큼 뭉쳐있는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셔서 강력한 면역세포 유도물질을 반복적으로 도포하는 치료방법도 있습니다.

그외에 약물요법을 하시는분들도 있습니다. 심각하시다 생각이 드신다면 망설이지마시고 의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4.편평사마귀를 완치하기 위해서 지켜야하는 생활습관이 있을까요?

사마귀는 바이러스 감염인지라 피부보호막이 약해지고 피부면연력이 떨어지는 곳에는 쉽게 전염될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나친 잦은 스크럽니아 자가필링등은 사마귀가 잘번질수 있는 환경을 만들수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또한 신체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에서는 바이러스가 침투하기가 쉽기떄문에 신체컨디션이 저하되었을떄 재발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대로 건강이 회복되었을때 갑자기 사라진 예들이 있습니다.

항상 피부를 촉촉하게 보습해야합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갈라지고 예민해져 피부 면역력을 떨어뜨린답니다.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 피부에 치명적입니다.

5.편평사마귀에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마그네슘 : 해바라기씨, 콩류, 고등어, 연어, 돌김,다시마, 바지락, 참깨, 아몬드, 미역 등

인 : 닭고기, 자두 , 콩, 생선, 달걀노른자, 완두콩, 연두부 등

칼슘 : 우유, 요구르트, 치즈, 대두, 멸치, 생굴, 파래김, 다시마, 파슬리, 새우 등

크롬 : 강낭콩, 아몬드, 장어, 바지락, 쇠고기, 돼지고기, 미역, 치즈 등

망간 : 효모, 콩류, 밀, 살구 , 녹황색 채소, 쌀, 땅콩, 생강, 김 등

칼륨 : 채소류, 박과식물, 과일 , 다시마,흰콩, 바나나 등

아연 : 쇠고기 등심, 돼지고기, 해조류, 우유, 식빵, 굴, 전복, 대두, 아몬드 등

구리 : 간, 견과류, 굴, 대두 등

불소 : 찻잎, 젤라틴, 말린 멸치, 보리새우 등

철 : 어패류, 간 , 대두 등

규소 : 무화과, 상추, 딸기, 고추잎, 무, 오이, 양배추, 민들레잎 등

6. 치료후에 어떻게 관리해야하나요?

사람이 많은 곳을 방문 후에는 반드시 청결하게 손을 씻어 주셔야 합니다. 면도, 스크럽,때밀이 등으로 자극을 주거나 건들이지 말아야 합니다. 또 과로와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해주시고 규칙적인 식생활 &생활습관을 통해 먼역계에 이상이 생기지 않게끔 노력해주시는 것이 방법입니다.

더이상 편평사마귀를 더이상 방치하지 마시고 빨리 시작하셔서 얼굴에서 전신으로 번지기전에 치료 할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